당신의 결혼현실감은?

by rokea posted Dec 12,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support.jpg


우리 사회의 이혼은 2003년에 166천 건으로 정점을 찍은 이래 줄어들고 있다. 2016년에는 107천 건을 기록하면서 2003년보다 거의 6만 건이 줄어들었을 정도이다. 하지만 우리나라가 이혼강국이라는 데에는 여전히 변함이 없다. 날마다 294 쌍이 이혼서류에 도장을 찍고 있는 셈이니 말이다.


우리나라가 이혼강국에서 못 벗어나고 있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결혼에 대한 과도한 기대도 한몫을 단단히 하고 있다. 특히 이혼 전체의 거의 4분의 1을 차지하고 있는 혼인 지속 기간 4년 이하의 이혼의 상당수는 과도하게 높은 기대수준이 원인이 될 때가 많다.

 

결혼에 대한 지나친 기대는 위험하다. 과도한 기대는 환상을 부르지만 결혼은 현실이다 보니 실제의 결혼생활은 환상과는 괴리가 있을 수밖에 없다. 결혼에 대해 과도한 기대를 하는 사람들은 이러한 괴리 때문에 다른 사람들은 당연하다고 여기는 자잘한 것에도 실망을 거듭 한다.

 

그 뿐 아니라 다른 사람들은 그러려니 생각하는 어려움에도 쉽게 좌절한다. 사람이란 예상하지 못한 어려움에는 더 고통을 느끼는 법이다. 이런 날이 계속되다 보면 나의 결혼에 큰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가하는 회의감에 사로잡힐 수밖에 없다. 이러다 보면 파탄은 피할 수 없는 일이 되고 만다.

 

따라서 결혼에 대한 기대를 낮추어 현실적일수록 쓸데없는 갈등과 파탄을 피할 수 있다당신은 결혼에 대해 얼마나 현실적일까? 이번 테스트는 결혼에 대한 현실감의 수준을 측정한다. 테스트는 1 페이지 10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Article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