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테스트에서는 심리학에서 어둠의 3요소(the dark triad)로 불리는 인격특성 가운데 하나인 마키아벨리즘을 측정합니다.
마키아벨리즘 성격 특성이란 목적을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교활한 성격특성을 말합니다. 아침드라마에 등장하는 악역들의 성격특성이 전형적인 마키아벨리즘 성격이라고 보아도 별 무리가 없을 것입니다.
마키아벨리는 16세기 이탈리아의 외교관으로, 도덕이나 이상보다는 현실을 중시하는 그의 정치철학을 마키아벨리즘이라고 부릅니다. 원래는 정치적 용어였던 마키아벨리즘이 심리학에서 사용되게 된 것은 미국의 사회심리학자인 Christie와 Geis가 마키아벨리즘 척도를 작성하면서부터입니다.
그들은 마키아벨리의 저작물로부터 항목들을 수집하여 사람들에게 그 항목들에 얼마나 동의하는지 물어보았습니다. 그 결과 그들은 마키아벨리즘이 성격특성으로 존재한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었고 이러한 결론을 바탕으로 마키아벨리즘 척도를 만들었습니다.
이 테스트는 그들이 1970년에 작성했던 MACH-IV 척도를 번역한 것입니다. MACH-IV 척도는 1970년 이래 마키아벨리즘을 측정하는 표준적인 도구로 자리잡았고 지금도 각종 연구에서 마키아벨리즘 성격특성은 이 척도를 이용하여 측정되고 있습니다. 이 테스트는 4페이지 20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